타이베이101에 나타난 샤이니 종현을 위한 추모 메시지[대만팬 임가영 제공=대만은 지금] |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대만 타이베이101에서 샤이니 종현의 죽음에 대한 추모 행사가 이어졌다.
20일 밤 9시 50분부터 10시까지 대만 타이베이101 벽면 전광판에는 고인이 된 종현이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떴다.
타이베이101 전광판에는 "종현아 고마워. 덕분에 우리는 너무 행복했어", "김종현, 다음 생에는 평범한 사람으로 태어나자","너는 계속 별로 남아 있을 거야. 다른 세계에서도 빛이 되길"이라는 대만 팬의 메시지가 떴다.
그를 추모하기 위해 200명이 넘는 많은 팬들은 20일 저녁 타이베이101 근처에 모여 함께 애도했다.
이번 추모행사는 샤이니를 위한 페이스북 팬페이지 'SHINee BLING star 臺灣後援站'에서 타이베이101에서 종현을 위한 추모 메시지가 올라온다며 근처에서 같이 모여 추모를 하자고 제안하며 시작됐다.
많은 대만팬들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애도의 물결에 동참했다.
한 대만팬(IG:bludmind)은 한국어로 "수고했어요. 정말 고생했어요. 다음 생에서 평범한 사람으로 만나요.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 영원히"라는 말로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대만팬은 "그간 얼마나 마음 고생이 심했는지 우린 이해한다"고 말했다.
타이베이101에 나타난 종현을 위한 추모 메시지[대만팬 임가영 제공=대만은 지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