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깡(吳季剛) / 維基百科 |
올해 33살인 대만계 캐나다인 패션 디자이너 우지깡(吳季剛,Jason Wu)이 어제(9일) 멕시코에서 동료이자 동성연인인 구스타부 랭겔(Gustavo Rangel)과 결혼식을 치렀다고 대만 언론에서 보도했다.
우지깡(오른 쪽) 남친과 결혼식장서 키스 / lyquikhanh IG |
둘이 사귄지 올해로는 11년째였다.
보도에 따르면,이날 독일 출신 여배우 디아네 크루거(Diane Kruger), 미국 주얼리 디자이너 제니퍼 피셔(Jennifer Fisher) 등 많은 유명인사들도 결혼식에 참석하여 축하를 하였지만, 우지깡의 가족은 다른 일들로 인하여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롄허신원왕(聯合新聞網)과의 인터뷰에서, 우지깡의 어머니 첸매윤(陳美雲) 씨 는 “아들 결혼 소식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가 나올까 많이 염려되어 롄허신원왕의 인터뷰 요청만 받았다”고 아들 결혼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왜 아들 결혼에 참석하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우 씨의 어머니는 “사실 아들의 결혼 소식은 오래 전부터 가족들이 알아왔다.요즘 강연 등 이미 정해진 많은 일정으로 바쁜데 다가 멕시코까지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아들 결혼식을 참석할 수 없었다”고 답하며 “작년 말 아들의 결혼 계획을 알았을 때 가족 여행을 계획하며 심지어 구스타부 랭겔을 불러와 함께
여행을 할 생각까지 있었다”고 아들의 동성연애,동성결혼의 찬성 의지를 고스란히 보여줬다.
추지깡과 어머니 첸매윤 / CFP |
그러나 어머니를 포함한 온 가족의 지지는 처음부터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대만의 교육환경이 우찌깡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안 어머니는 아들을 캐나다로 데려가 이민을 갔었다.아들이 바비인형,옷 등 여성적 사물에 관심을 보이자 이를 걱정하는 어머니는 아들이 심리상담사에게 치료를 받도록 했었다.”(우지깡의 이러한)행위는 성격,성적 경향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패션 디자인에 관심을 가졌을 뿐이다”라는 심리상담사의 진단을 들은 뒤 근심을 떨쳐낸 어머니는 아들의 성격,성향을 존중하고 지지를 보내기 시작했다.
또 인터뷰의 과정에서 어머니는”사람의 성향은 무슨 방법으로든 바꿀 수가 없으므로 자기의 인생을 결정짓고,책임지며,일을 열심히
하면 된다”고 아들 결혼에 대한 지지 이유를 밝혔다.
한편, 우찌깡은 16살 때 프리랜서(Freelancer)로 인형의 옷 디자인을 시작했고,2009년 미국 대통령 취임식 때 오바마 대통령 부인 미셸(Michelle LaVaughn Robinson Obama)의 드레스를 디사인하는 등 패션 디자이너로도 유명하게 활동해왔다.또 대만에서 총통 마잉주(馬英九)부인 주매칭(周美青)의 드레스를 여러차례 디자인한 것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바가 있다.
우지깡이 부인 미셸 위해 디자인한 드레스 / 출처:http://www.peopl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