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엔비디아, 대만 과기부와 협력해 인공지능 개발에 박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엔비디아는 대만 과기부와 함께 대만의 인공지능(AI)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황런쉰 엔비디아 대표 [엔비디아]



26일 대만 언론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전날 열린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에서 대만의 인공지능 관련 산업을 육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대만 과기부와 협력해 나간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등에서 3천명의 개발자 양성하고, AI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센터 설립, 고급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 등 5개 프로젝트로 구성된 협력이 진행된다.

또한 내년까지 4Pflops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개발해 세계 초고속 슈퍼컴퓨터 25위권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 4년내 10Pflops에 달성하겠다는 계획도 있다.

황런쉰(黃仁勳) 엔비디아 대표는 "컴퓨터 혁명의 진앙지였던 대만은 앞으로 인공지능 중심의 차기 산업혁명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량지(陳良基) 과학기술부장(장관)은 "인공지능은 대마느이 차기 산업혁명을 일으키기 위한 핵심"이라며 "대만의 IT제조 역량이 바탕이 된다"고 말했다.

천 부장은 또 "젊은 청년들을 인공지능 육성 플랜에 참여토록 이끌어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대만 대륙위, "홍콩국가보안법은 전세계인에게 내린 율령"⋯1일 위반자 300여 명 체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중국 담당부처 대륙위원회가 1일 '대만홍콩서비스교류판공실'을 열고 정식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천밍퉁(陳明通) 대륙위원회 주임은 6장 66조로 이루어진 홍콩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전세계인에게 해당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