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子瑜),주걸륜(周杰倫), 린즈링(林志玲), 메이데이의 아신(阿信)등 대만 연예인들이 미국 영화 사이트 TC Candler에서 진행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가장 아름다운 얼굴 순위 투표에서 중국인으로 표기됐다.[인스타 캡처] |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미국 영화 사이트에 트와이스 쯔위를 포함한 다수의 대만 연예인들이 중국 국적으로 표시됐다.
17일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미국 영화 사이트 TC Candler가 인스타에서 진행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가장 아름다운 얼굴 순위 투표에 대만 다수 연예인 국적이 중국으로 표시됐다.
쯔위(子瑜)는 3년 연속 아름다운 얼굴 TOP 10에 포함됐고 2월에 올라온 2018년 아름다운 얼굴 순위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이전에 대만 국기가 걸려있었던 것과 다르게 쯔위의 국적이 중국 오성기 그림과 함께 중국 국적으로 표기했다.
쯔위 외에도 저우제룬(周杰倫,주걸륜), 린즈링(林志玲), 메이데이의 아신(阿信) 등 많은 대만 연예인들이 중국 국적으로 표기됐다.
TC Candler는 이번 행사는 중국 회사인 LIKETCCASIA가 판매를 구매해 주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만 외교부는 16일 대만은 민주국가이며 중국의 일부분이 아니며 중국 정부가 대만을 통일한 일이 없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외교부는 또한 중국이 국제사회를 기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적 수정을 요청한 외교부는 TC Candler로부터 아직 구체적인 답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