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정치] 대만 여권 파워, 세계 28위

지난 4월 PASSPORT INDEX에서는 세계 여권에 대한 힘을 보여주는 지표를 발표했다. 대만은 28위를  차지했다.
중화민국 타이완 여권 / WIKI
1위는 비자 없이 방문 가능한 국가가 147개국이 되는 영국, 미국 여권이 차지했다. 2위는 비자 없이 방문 가능한 국가수가 145개가 되는 한국, 독일, 프랑스 여권이 차지했다. 싱가포르, 일본 여권은 비자 없이 143개국을 방문할 수 있어 5위를 차지했다.

28위를 차지한 대만 여권의 경우  비자 없이 109개국을 방문할 수 있다. 중국은 비자 없이 74개국을 방문할 수 있어 45위를 차지했다. 북한 여권의 경우 비자 없이 방문 가능한 국가수가 44개로 73위를 차지했다.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기
대만과 관련된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 경험, 사진 등을 저희과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는 중국어로도 번역되어 대만 사람들이 받아 보는 全民台韓誌 K-today에 함께 공유됩니다.  - nowformosa@gmail.com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인 기고] 대만의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과 대만을 생각하며

[글 = 대만인 소문(曉玟) ]
밀레니얼 세대의 아이들은 지금 다 성인이 됐다. 그 세대는 미래의 사회를 결정할 사람들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람들의 생각, 일을 하는 방법 등이 중요하다. 나는 대만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과 대만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해보겠다.

한국 NC다이노스에서 뛴 왕웨이중(王維中), 웨이취안(味全) 드래곤스와 계약 확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한국 프로야구팀 NC다이노스에서 대만인 최초로 뛴 대만 타이둥 출신 왕웨이중(王維中, 28) 선수가 대만 프로야구팀 웨이취안(味全) 드래곤스와 계약이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연수입 1억원인 대만 남성이 6년간 사귄 여친에게 청혼 거절 당한 이유는?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연수입 약 300만 대만달러에 달하는 대만 남성이 6년간 사귄 여자친구에게 버림받은 사연과 함께 그 이유가 직업 때문이라고 인터넷 토론사이트에 밝혀 화제가 됐다.

中, ”대만해협 중간선은 없다"

중국군용기가최근들어대만해협의중간선을내집드나들듯하고있는가운데최근왕원중국외교부대변인은지난21일 “대만은중국영토로분할할수없는한부분이기에 해협중간선은존재하지않는다”고말했다. 
대만은중국땅이니애초에양안간경계따위는없다는것이다. 대만은우리집이니마음대로드나들어도문제가되지않는다는발언으로해석된다. 
또한이는 통일을 원하는 중국이 '하나의 중국'을 인정하지 않는 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조치로보인다.  
대만의중국담당부처대륙위원회는 “중공군전투기가연일대만해협중간선을넘어우리남서공역을침범한것은고의적인도발이자위험한행동이라며그책임을묻는다고중국을비난했다. 
대륙위원회는 “해협중간선은양안군사간국경을넘지않는군사적분리로양측이암묵적인이해로이를오랫동안지커온것”이라면서 “대만은중공이고의적으로양안현상유지를파괴하고고의적으로대만을침범하는것에반대한다”고밝혔다.  
대륙위원회는중화민국은주권국가로대만은중화인민공화국의일부분인적이없었다며중공당국에스스로자제하여긴장과갈등을일으키지않도록촉구한다고밝혔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