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위키/기본정보] 중화민국 국가(삼민주의가)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중화민국 국가(삼민주의가)

대만국가의 공식명칭은 중화민국국가(中華民國國歌)이며, 흔히 삼민주의가(三民主義歌)로 불린다.




삼민주의가로 불리는 이유는 본곡의 첫번째 가사의 시작이 삼민주의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본곡의 작사를 쑨원이 했기 때문이다.

쑨원은 1924년 광저우 황포군관학교 개학식에서 학생들에게 훈화를 하였는데, 그 훈화가 바로 본곡의 가사가 되었다. 가사가 완성된 뒤 1928년 곡을 공모하였다. 응모된 139곡 중 작곡가 청마오쥔(程懋筠)의 곡이 선정되어 그는 500냥을 상금으로 받았다.

쑨원이 작사하고 청마오쥔이 작곡한 이곡은 1929년 국민당 중앙상무위원(中央常務委員會) 회의에서 공식적으로 국민당의 당가로 채택되어, 국가 제정되기 전 공식적인 자리에서 국가를 대신하여 불렸다.

국민당 당가로 불려지던 삼민주의가는 1937년 6월 3일, 국민당 중앙상무위원 회의에서국민당 당가를 중화민국의 국가로 채택하는 방안이 통과, 중화민국 국가로 공식 채택 되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한국, 일본, 호주 국적 단기입국 비지니스 방문자 입국 금지 고려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증가한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대만으로 향하는 단기 입국 비지니스 방문자의 금지를 고려 중인 것으로 8일 전해졌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