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타이베이 지하철 이용 시 아이패스(iPASS,一卡通, 가오슝 교통카드 명칭)를 사용할 수 있다. 시행된 지 일주일 만에 시민들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아이패스 측은 밝혔다.
아이패스 회사 측은 시행 첫 날 3600회 사용 횟수를 기록했으나 6일 째는 9000회 이상을 기록하여 매일 500회 이상의 증가 추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타이베이 지하철에서도 사용 가능한 가오슝 교통카드 / CNA |
타이베이 지하철의 아이패스 도입은 요요카드라 불리는 타이베이 교통카드의 독점을 막고, 남부 지역 사람들의 편의 및 여행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시행되었다.
아이패스는 대만의 두번 째 도시 가오슝(高雄)에서 교통카드로 통용되고 있으며 현재 약 650만여 장이 보급되었다.
아이패스 측은 현재 타이베이 지하철 각 개찰구 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가능한 개찰구의 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기 |
대만과 관련된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 경험, 사진 등을 저희과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는 중국어로도 번역되어 대만 사람들이 받아 보는 全民台韓誌 K-today에 함께 공유됩니다. - nowformo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