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정치] 22일 대만 총선 후보 지지율은?

대만 총선이 54일 가운데 최근 각 당별로 총통 후보와 함께 할 부총통 후보도 함께 나왔다. 여당인 국민당(國民黨)에서는 총통후보 주리룬(朱立倫)과 부총통후보로 왕루쉬엔(王如玄)이, 야당 민진당(民進黨)에서는 차잉원(蔡英文) 총통후보와 천지엔런 (陳建仁)이 부총통후보로 , 친민당(親民黨)에서는 송추위(宋楚瑜) 총선후보와 쉬신잉(徐欣瑩)이 부총통후보로 2016년 1월 16일에 있을 총선에 진격한다.

산리뉴스(三立新聞)설문조사센터는 최근 총선후보 관련 민심 조사를 실시하여 22일 발표하였다. 각 세 후보에 대한 지지도와 함께 최근 부총통 후보에 대해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한 국민들의 준 평균 점수를 공개했다.
부총통 후보 발표 후 총선 지지율 / SET

그 결과 민진당 차잉원, 천지엔런 후보는 44%, 국민당 주리룬, 왕루쉬엔 후보는 16%, 친민당 송추위, 쉬신잉 후보는 10%에 못 미치는 지지율을 보였다. 하지만 의사를 밝히지 않았거나 결정하지 못했다는 응답자는 무려 30%에 가까웠다.

부총통 후보 순위 및 평점 / SET

 부총통 후보에 대해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나온 평점에 대해서는 중앙연구원(中央研究院) 부원장천지엔런(민진당) 부총통후보가 6.5점인데 반해 행정원(行政院) 노동위원회 주임위원 출신인 왕루쉬엔(국민당) 부총통 후보는 4.62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0점(또는 이하)의 후보 / SET

또한 전체 응답자에서 국민당 후보들이 0점 또는 그 이하 점수라고 대답한 응답자는 무려 15%를 넘었다.
타오위안, 신주, 먀오리 지지도 / SET

또한 타오위안, 신주, 먀오리에서는 32.7%가 국민당 후보를 지지한다고 대답했으며, 이 지역의 30대의 36.1%는 국민당을 지지한다고 말한 반면, 20대의 절반에 가까운 49.2%는 친민당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가오슝, 핑동 지지도 / SET

대만 남부 지역 가오슝 핑동에서는 국민당 차잉원, 천지엔런 후보가 42.3%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얻었다.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 기
카카오스토리에서도 [대만은 지금] 을 만나세요!
https://story.kakao.com/ch/nowformosa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인 기고] 대만의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과 대만을 생각하며

[글 = 대만인 소문(曉玟) ]
밀레니얼 세대의 아이들은 지금 다 성인이 됐다. 그 세대는 미래의 사회를 결정할 사람들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람들의 생각, 일을 하는 방법 등이 중요하다. 나는 대만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과 대만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해보겠다.

한국 NC다이노스에서 뛴 왕웨이중(王維中), 웨이취안(味全) 드래곤스와 계약 확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한국 프로야구팀 NC다이노스에서 대만인 최초로 뛴 대만 타이둥 출신 왕웨이중(王維中, 28) 선수가 대만 프로야구팀 웨이취안(味全) 드래곤스와 계약이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연수입 1억원인 대만 남성이 6년간 사귄 여친에게 청혼 거절 당한 이유는?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연수입 약 300만 대만달러에 달하는 대만 남성이 6년간 사귄 여자친구에게 버림받은 사연과 함께 그 이유가 직업 때문이라고 인터넷 토론사이트에 밝혀 화제가 됐다.

中, ”대만해협 중간선은 없다"

중국군용기가최근들어대만해협의중간선을내집드나들듯하고있는가운데최근왕원중국외교부대변인은지난21일 “대만은중국영토로분할할수없는한부분이기에 해협중간선은존재하지않는다”고말했다. 
대만은중국땅이니애초에양안간경계따위는없다는것이다. 대만은우리집이니마음대로드나들어도문제가되지않는다는발언으로해석된다. 
또한이는 통일을 원하는 중국이 '하나의 중국'을 인정하지 않는 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조치로보인다.  
대만의중국담당부처대륙위원회는 “중공군전투기가연일대만해협중간선을넘어우리남서공역을침범한것은고의적인도발이자위험한행동이라며그책임을묻는다고중국을비난했다. 
대륙위원회는 “해협중간선은양안군사간국경을넘지않는군사적분리로양측이암묵적인이해로이를오랫동안지커온것”이라면서 “대만은중공이고의적으로양안현상유지를파괴하고고의적으로대만을침범하는것에반대한다”고밝혔다.  
대륙위원회는중화민국은주권국가로대만은중화인민공화국의일부분인적이없었다며중공당국에스스로자제하여긴장과갈등을일으키지않도록촉구한다고밝혔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