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묻지마'살인.. 이번엔 4세 여아에게..

금일 오전 11시 타이베이시(台北市) 네이후구(内湖區)에서 엄마 옆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던 4세 여아 리우(劉)모 양에게 지나가던 왕 씨(33세, 무직)가 다가와 칼로 아이의 목을 가격해 현장에서 숨지게 했다.

범행현장 / CTITV


범행 현장에서 바로 체포된 범인 왕 씨는 당시 정신 이상 상태를 보였으며, 조사 결과 마약 전과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아이의 죽음을 눈 앞에서 보고도 아무런 보호도 할 수 없었던 숨진 리우모 양의 엄마와 유가족은 오열에 휩싸였다.

작년 5월 29일 오후 대만 베이터우 문화(文化)초등학교에서 한 남자가 화장실에서 7세 아동을 흉기로 살해해 사형을 기소했음에도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바 있다.

'묻지마' 범죄 대상이 아동에게까지 확대됨에 따라  법원은 반드시 사형 구형을 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하루만에 또 발생한 타이베이 '묻지마' 흉기 사건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대만 대륙위, "홍콩국가보안법은 전세계인에게 내린 율령"⋯1일 위반자 300여 명 체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중국 담당부처 대륙위원회가 1일 '대만홍콩서비스교류판공실'을 열고 정식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천밍퉁(陳明通) 대륙위원회 주임은 6장 66조로 이루어진 홍콩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전세계인에게 해당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