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타이베이 시먼역에서 중지들었다 공개사과한 영어강사

논란이 된 영상[인터넷 영상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타이베이 시먼(西門)역에서 한 서양인이 대만인에게 중지 손가락을 들어 논란이 됐다.



지난 5일 오후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브라이언이란 이름을 가진 이 남성은 지하철 시먼역 에스컬레이터에서 한 노부인의 짐이 자신의 길을 막자 욕을 하고 대만인 황(黃)모 씨 등에게 중지를 치켜들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브라이언은 대만인들을 향해 "Fxxk you all Chinese"등을 외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동영상은 시민들에게 촬영되어 인터넷에 공개됐고, 졸지에 욕을 먹은 황씨는 이에 모욕죄 등을 이유로 브라이언씨를 고소했다.

이러한 영상이 일파만파 퍼지며 격분한 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계속 됐다.

연합보는 황씨가 고소하자 브라이언은 짧은 사과 영상을 올렸다. 영상은 자신이 잘못했다며, 부인과 대만인들에게 용서를 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한국, 일본, 호주 국적 단기입국 비지니스 방문자 입국 금지 고려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증가한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대만으로 향하는 단기 입국 비지니스 방문자의 금지를 고려 중인 것으로 8일 전해졌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