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 민방위훈련 5월 27~30일 실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7일부터 30일까지 대만 민방위훈련인 완안(萬安, 만안)훈련을 실시된다.

대만 민방위훈련 완안훈련 중 거리의 모습[차이나타임즈 캡처]




대만 언론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지역별로 나누어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오후 1시 30부터 2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훈련이 실시되는 30분간 군경의 통제를 받게 되며 보행자는 실내에 머물고 차량은 반드시 정지한 상태로 있어야 한다.

위반 시 3만 대만달러에서 최대 15만 대만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대만 최대 군사훈련인 한광훈련도 진행한다. 전쟁을 대비하는 이번 한광훈련에는 장화(彰化)에서 전투기 미라주2000, F16, 대만산 전투기 IDF 등의 전투기 이착륙 훈련과 핑둥(屏東)에서 미사일 발사 훈련도 같이 실시된다.

완안훈련(만안훈련)의 일정은 아래와 같다.

- 27일(월) 북부: 지룽시(基隆市), 타이베이시(臺北市), 신베이시(新北市), 타오위안시(桃園市), 신주시(新竹市), 신주현(新竹縣), 이란현(宜蘭縣)
- 28일(화) 남부: 타이난시(臺南市), 가오슝시(高雄市), 핑둥현(屏東縣), 진먼현(金門縣)
- 29일(수) 동부: 화롄현(花蓮縣), 타이둥현(臺東縣), 롄장현(連江縣)
- 30일(목) 중부: 먀오리현(苗栗縣), 타이중시(臺中市), 난터우현(南投縣), 장화현(彰化縣), 윈린현(雲林縣), 자이시(嘉義市), 자이현(嘉義縣), 펑후현(澎湖縣)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정부, 마스크 생산설비 지원⋯"세계 2위 마스크 생산국가 된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는 우한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일어난 가운데 대만 마스크 생산라인이 대폭 증설되었다고 대만 경제부가 12일 밝혔다.

우한폐렴, 타이베이 황금상권 백화점 매출에 직격탄?⋯"직원 30% 감원"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8명에 이르는 가운데 백화점의 최고 접전지로 알려진 신이상권(信義商圈)에 위치한 한 백화점에서 정리해고가 진행된다고 대만 연합보가 12일 보도했다.

대만 외교부, 대만서 지역사회 감염 발생했다는 한국 측에 정정 요구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외교부가 한국 측이 대만 지역사회내에 신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있어 여행을 최소해달라는 것에 대해 이는 사실과 달라 정정을 요구했다고 대만 중앙통신사 등이 보도했다.



우한폐렴 우려속 대만 7일간 독감 사망자 14명⋯독감으로 응급실 찾은 사람 8만3천여 명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우한폐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 통계가 발표됐다. 우한폐렴 뿐만 아니라 독감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어야 하겠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