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철로관리국은 7년 안에 30년 이상 운행해 온 디젤기관차 92대를 전면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7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대만철로관리국은 올해 말 대체할 기관차의 입찰을 끝내고 2024년에 이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전기기관차로 대체 시키면서, 디젤 열차를 천천히 줄여나갈 방침이다.
하지만 핑시(平溪), 지지(集集), 네이완(內灣)의 타이둥(台東)-가오슝(高雄) 남부 횡단 노선은 계속해서 디젤 열차를 사용할 예정이다.
라이싱룽(賴興隆) 대만철도공사 기무(機務)처장 은 대만철도국은 환경보호서의 '교통 차량 공기 배출 기준'의 제8조에 따라, 최근 미국과 유럽의 기준에 부합하는 디젤기관차를 구입, 운행할 방침으로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의 오염 물질 배출을 엄격히 통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젤 기관차의 가격이 높고 유지비도 더 많이 들기에 전기차로 대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철도공사 측은 디젤 열차가 전기 열차의 고장 문제를 대체할 수 있기에 디젤 열차가 필요하다고 대만 철도는 밝혔다.
디젤기관차 / 대만철로관리국 |
17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대만철로관리국은 올해 말 대체할 기관차의 입찰을 끝내고 2024년에 이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전기기관차로 대체 시키면서, 디젤 열차를 천천히 줄여나갈 방침이다.
하지만 핑시(平溪), 지지(集集), 네이완(內灣)의 타이둥(台東)-가오슝(高雄) 남부 횡단 노선은 계속해서 디젤 열차를 사용할 예정이다.
라이싱룽(賴興隆) 대만철도공사 기무(機務)처장 은 대만철도국은 환경보호서의 '교통 차량 공기 배출 기준'의 제8조에 따라, 최근 미국과 유럽의 기준에 부합하는 디젤기관차를 구입, 운행할 방침으로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의 오염 물질 배출을 엄격히 통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젤 기관차의 가격이 높고 유지비도 더 많이 들기에 전기차로 대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철도공사 측은 디젤 열차가 전기 열차의 고장 문제를 대체할 수 있기에 디젤 열차가 필요하다고 대만 철도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