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내 한국식당 목록(20180501)




[대만은 지금=편집팀]

2018년 5월 현재 대만내 한국 식당, 커피숍, 술집 목록입니다.

다음 한국 관련 식당, 커피숍은 '대만은 지금'에 직접 등록한 업체만 목록에 있음을 알립니다. 등록했지만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항목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업체가 많아짐에 따라 지역별(북부, 중부, 남부)로 나누었습니다.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북부

대만내 한국식당 목록 在台灣的韓國餐廳


▶WAYO哇優
추천메뉴: 부대찌개, 치즈떡볶이, 치킨
台北市大安區復興南路一段107巷45號

▶卡那達咖啡店 카페 가나다
추천메뉴: 커피, 한국 전통 음료, 파니니
台北市中正區臨沂街13巷5號1樓

▶雪花咖啡 (설화카페)
추천메뉴: 牛奶雪花冰,咖啡,韓式輕食
新北市板橋區漢生東路268號

▶大邱大叔
추천메뉴: 닭갈비.해물파전. 비빔밥
台北市士林區忠誠路一段91號

▶媽希收喲
추천메뉴: 닭강정. 비빔밥. 치즈닭갈비
台北市士林區文林路101巷6號

▶571street
추천메뉴: 韓式大豬排(한국돈까스).韓式炸雞
光復南路571號

▶ Ma Xi Da맛있다馬希大韓國炸雞
추천메뉴: 韓式炸雞치킨,海鮮煎餅해물파전,炸醬麵짜장면
新北市中和區永貞路282巷2號

▶FUN鍋子
추천메뉴: 부대찌개, 제육볶음, 떡볶이
新北市新店北新路三段214號

▶韓月半飯
추천메뉴: 石鍋拌飯、部隊鍋、五花肉
台北市文山區興隆路二段323號

▶黑麥核桃燒호밀호두
추천메뉴: 黑麥核桃燒호두과자
桃園市桃園區天祥三街40號

▶惡魔韓式餐廳
추천메뉴:  春川辣炒雞肉鍋
新北市三重區重新路二段89號

▶Chicken box
추천메뉴: 반반양념치킨 허니버터치킨 어묵탕
永和區竹林路44號

▶Street Churros  스트릿츄러스
추천메뉴: 吉拿圈,阿啾,咖啡
台北市大安區光復南路260巷24號1樓

▶마포갈매기
추천메뉴: 삼겹살, 부대찌개, 돼지껍대기
台北市大安區延吉街131巷35號

▶韓巧中韓料理
추천메뉴: 糖醋肉、春川炒雞、三鮮干炸麵
桃園市中壢區實踐路225-21號1樓

▶哆食樂韓式餐廳(世新店)
추천메뉴: 海鮮煎餅 石鍋拌飯 豬肉泡菜燒肉
台北市文山區木柵路一段66-6號1樓

▶咪咪紫菜捲
추천메뉴: 海苔捲。韓式拉麵。辣炒年糕
台北市萬華區漢中街35號之6

▶烤頂鷄ovenmaru
추천메뉴: 주먹김밥 떡볶이 오댕탕 오븐감자구이 치킨메뉴오븐구이
台北巿復興南路一段107巷5弄6號1F

▶東輝韓食館
추천메뉴: 馬鈴薯豬骨湯감자탕
台北市中山區松江路259巷29號1樓

▶마포갈매기 대만2호점
추천메뉴: 五花肉 火山炒飯 各類韓式料理
台北市西寧南路123號4樓

▶圖肉蛙韓食萬年店
추천메뉴: 辣炒年糕,辣拌冷麵線,韓式蓋飯
台北市萬華區西寧南路70號B1 萬年商業大樓地下美食街

▶小眼睛歐爸們韓式炸雞&辣炒年糕
추천메뉴: 炸雞 辣炒年糕 春川炒辣雞
新北市三峽區大觀路12-3號

▶孔陵一隻雞
추천메뉴: 一隻雞
台北市大安區大安路一段83巷14號

▶豬腳鬼神
추천메뉴: 半半豬腳,大蒜豬腳
台北市大安區敦化南路一段190巷12號

▶幸福咖啡實踐店
추천메뉴: 戀愛ING咖啡  手沖咖啡 紅蔘咖啡
台北市中山區大直街52巷2號1樓

▶wooli cafe(우리카페)
추천메뉴: 해양라테, 치즈케이크
新竹縣新豐鄉康樂路一段416號 1F


▲중부


대만내 한국식당 목록 在台灣的韓國餐廳


▶朴大哥的韓式炸雞PUDAGE
추천메뉴: 火辣黑醬雞翅매운간장치킨,紅醬無骨雞腿塊양념치킨,辣炒年糕麵라볶이。
台灣台中市西屯區逢甲路20巷28弄5號 

▶Fashion Pig 韓式熟成五花肉
추천메뉴: 韓式熟成五花肉,傳統豆腐鍋,蝦子青蔥煎餅
台中市西區中美街456號

▶Street Churros 스트릿츄러스
추천메뉴: 吉拿圈,阿啾,咖啡
台中市東區南京路76號1樓

▶奇化加 (지화자)
추천메뉴: 銅盤烤肉  石鍋拌飯  辣炒雞腿鍋
台中市 南屯區 大墩11街597號

▶非常石鍋
추천메뉴: 銅盤烤肉  石鍋拌飯  部隊鍋
台中市 北屯區 北屯路 222 - 11號

▶韓雞Bar
추천메뉴: 地獄火辣紅釀炸雞매운양념치킨/地獄火辣蒜味炸雞매운간장치킨/去骨醒腦青蔥炸雞파닭(不做任何台式改良的正統韓式炸雞)
台中市北區錦新街46號

▶姜家韓圜(강가 한원)
추천메뉴: 銅板烤肉/ 辣豆腐鍋 / 馬鈴薯豬骨湯
彰化旭光西路 52號

▶朴大哥的韓式炸雞 一中店
추천메뉴: 招牌火辣黑醬炸雞翅
臺中市北區三民路三段60號

▶朴大哥的韓式炸雞-東海店
추천메뉴: 招牌黑醬炸雞翅
臺中市龍井區新興路29之6號

▶開路比韓式烤肉
추천메뉴: 招牌開路比韓式烤肉
臺中市西屯區福星北二街3號

▶3pig삼겹살전문점
추천메뉴: 삼겹살,김치찌개,냉면
台中市北區忠明路129號

▶首塢爾韓式料理-文心店
추천메뉴: 韓式烤肉 水梨豬肋排
台中市南屯區文心路一段132號



▲남부


대만내 한국식당 목록 在台灣的韓國餐廳


▶韓國先生 宮韓宴 (한국선생 잔치마당)
추천메뉴: 泡菜烤五花肉김치삼겹살 , 部隊鍋부대찌개, 春川炒雞排춘천닭갈비
高雄市鼓山區中華一路316號

▶韓國先生 春川
추천메뉴: 춘천닭갈비, 순두부찌개, 명란돌솥비빔밥
高雄市新興區七賢二路33號

▶韓國先生 大長今
추천메뉴: 해물전, 명란돌솥비빔밥, 육개장
台南市東區林森路二段105號

▶韓國先生 OBBA
추천메뉴: 김치삼겹살, 삼계탕, 떡볶이
台南市東區莊敬路116巷24號

▶원마루韓國料理(萬馬路韓國料理)
추천메뉴: 海鮮豆腐鍋/牛肉大醬湯/韓式炸雞
雲林縣虎尾鎮四維街53號

▶我會在這裡小韓食三輪車
추천메뉴: 辣炒年糕,麻藥小飯卷,泡菜
屏東市武愛街119巷24號

▶韓雞Bar
추천메뉴: 地獄火辣紅釀炸雞매운양념치킨/地獄火辣蒜味炸雞매운간장치킨/去骨醒腦青蔥炸雞파닭(不做任何台式改良的正統韓式炸雞)
台南市中西區公園路89號


<대만은 지금>은 2018년을 맞이하여 대만 전역에서 한국음식 알리미로 영업 중인 한국식당 리스트를 만들고자 합니다. 최근 적지않은 <대만은 지금> 독자분들이 저희에게 '대만' 소재 특정 지역내 한국식당에 대해 문의를 해오셨습니다. 대만에서 한국식당, 술집, 커피샵 등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邁入2018年,韓文新聞媒體「現在臺灣」為了推廣韓國料理,將調查全台的韓國餐廳位置,製作一份列有全臺韓國料理餐廳清單。最近許多讀者向我們詢問,台灣哪些城市或地區有韓國料理。只要您在台灣有經營韓式料理餐廳、酒吧、咖啡廳等,都可以到「現在臺灣」以下網址登記您的餐廳。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근 인기 뉴스

대만서 가장 흔한 성과 이름은?

가장 흔한 성은 '천',  가장 흔한 이름은 '지아하오', "수펀' 시대별 인기 있는 이름 있어... [대만은 지금 = 박지현(朴智賢) 기자] 대만에서 가장 흔한 성은 '천'(陳, 진) 씨고, 지아하오(家豪, 가호)와 수펀(淑芬, 숙분)을 이름으로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이름은 한국에서 '철수'와 '영희'쯤 되는 범국민적 이름으로 대만에서는 시장에 널린 만큼 흔해 빠졌다는 의미로 소위 ‘시장 이름(菜市場名)’이라고 불린다.

2023년 대만에서 가장 흔한 '이름'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취업사이트 1111이 올해 대만에서 가장 흔한 이름 남녀 TOP8을 조사해 발표했다. 이름들을 살펴 보면 작명 배경에는 부모들의 '사랑'이 담겨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아이들에게서 가장 흔히 보이는 이름은 천천(辰辰), 유유(祐祐)로 꼽혔다. 평범하면서도 좋은 의미를 지녔다는 게 그 이유다.  올해 가장 흔한 남자 이름으로는 젠훙(建宏), 옌팅(彥廷), 청언(承恩), 관위(冠宇) 등으로 나타났다. 가장 흔한 여자 이름은 이전(宜蓁), 신위(欣妤), 스한(詩涵), 융칭(詠晴) 순으로 나타났다. 매우 우아하고 고상하게 들린다.  가장 흔한 남자 이름은 다음과 같다.  1위 젠훙 建宏  2위 옌팅 彥廷 3위 청언 承恩 4위 관위 冠宇 5위 유팅 宥廷 6위 핀위 品睿 7위 바이한 柏翰 8위 바이위 柏宇 대만에서 가장 흔한 여자 이름은 다음과 같다.  1위 이전 宜蓁 2위 신위 欣妤 3위 스한 詩涵 4위 융칭 詠晴 5위 즈칭 子晴 6위 핀옌 品妍 7위 위퉁 羽彤 8위 이쥔 怡君 최근 대만 부모들 사이에서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튀지 않는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는 인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대만인들은 "뜻도 좋아 이렇게 이름을 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흔할수록 좋다", "검색하기 쉽지 않다"는 등의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대만 꿀팁] 대만 주소의 영문주소 표기 방법

  [대만은 지금 = 안재원]  대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가끔 부딪히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주소다. 사실, 중국어로 주소를 적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한국과 대만의 주소 체계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 하지만 가끔 국제 택배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것이 문제이다. 이 문제는 대만의 행정구역 단위만 대략 알고 있으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대만 주소는 일반적으로 시/현, 구, 그리고 길 이름과 번지수로 구분되어 있다. 길은 규모에 따라서 路(로)와 街(가)가 있으며 도로가 길 경우 段(단)과 弄(농)으로 구분이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 번지수가 온다. 즉 한국처럼 큰 단위부터 써내려 간다. 이에 반해 영어주소는 작은 단위부터 써내려가기 때문에 조금 헷갈릴 수 있다. 이 순서를 대략적으로 인지하고 아래 표를 본 다음 간단한 예시를 통해 복습을 해보자.   가끔 대만 주소를 보면 길 이름에 동서남북이 들어간다. 이 같은 경우도 어려울 게 없다. 그대로 영문으로 길 이름을 쓰고 東(E)、西(W)、南(S)、北(N)에 맞는 알파벳을 넣어주면 된다. 예를 들어 南京東路(남경동로)를 영문으로 변환하면 Nanjing E. Rd. 이렇게 된다. 완벽한 이해를 위해 사범대(師範大學) 주소를 가지고 예시를 들어보겠다. 사범대 주소는 台北市大安區和平東路一段162號로 표기된다. 구역을 각각 나누어 보면 아래와 같다. 台北市 – Taipei City 大安區 – Da’an Dist. 和平東路 – Heping E Rd. 一段 – Sec.1 162號 – No.162 우선 이렇게 주소를 변환한 후 영문 주소 순서에 맞게 배열하면 아래와 같은 주소가 된다. No.162, Sec.1, Heping E. Rd., Da’an Dist., Taipei City 물론 우체국 사이트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일 편하고 빠른 방법이기는만 이런 소소한 지식들을 알아가는 것도 해외생활의 작은 묘미라 생각한다. 

[대만특집] 대만에는 성탄절이 없다?

12월 25일은 성탄절이다. 한국에서는 당연히 공휴일이다. 시내 한복판 길거리에서는 자선냄비와 캐롤을 쉽게 들을 수 있다. 하지만 대만에서는 쇼핑몰이나 백화점 주변을 제외하고는 크리스마스 풍경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아니 한국만큼 분위기가 나지 않는다. 반챠오 / ELLE 대만에서는 12월 25일은 휴일이 아니다. 눈를 씻고 봐도 대만 달력에는 성탄절이 없다. 12월 25일은 행헌기념일(行憲紀念日)이라고 써있을 뿐이다. 1963년부터 2000년까지 줄곧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어 쉬다가 2001년부터 휴일에 포함되지 않기 시작했다. 행헌기념일은 헌법을 시행한 기념일을 뜻한다. 중화민국의 헌법은 1947년 12월 25일에 시행되었다. 12월 25일의 법을 시행하기 시작한 것과 크리스마스는 우연의 일치일까? 중화민국 헌법 / 자료사진 1947년 당시 장제스(蔣介石)는 헌법 시행을 선포하는 라디오 연설에서 예수의 부활처럼 신중국 건설의 첫걸음을 향하기 위해 헌법을 시행하노라고 말했다.  의도적으로 성탄절에 맞춰 헌법을 시행하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많은 젊은이들은 모르고 있고 알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국가의 헌법이 시행된 날보다 크리스마스를 더 잘 알고 있고, 25일이 한국처럼 공휴일이 되기를 원하고 있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류정엽)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 기 카카오스토리 에서도  [대만은 지금]   을 만나세요! https://story.kakao.com/ch/nowformosa 다른 기사: [대만생활] 미리보는 2016년 타이베이101 불꽃놀이 [대만생활] 초대형 아울렛 'GLORIA OUTLET‘ 18일 오픈  [대만생활] 표백 숙주나물, 업자들의 공공연한 비밀? [대만사회] 버스정류장 12분 정차, 승객들 "천천히 하

대만 야구사상 최대 규모의 한류행사…부산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도 가세

대만 타오위안 야구장 야외무대에 선 부산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야구사상 최대 규모의 한류행사가 대만 북부 타오위안(桃園) 국제야구장에서 16일부터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만생활] 대만 사람들이 뽑은 한국 음식 TOP 10

대만 사람들에게는 이미 한국 음식이 더 이상 낯설지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으며 심지어 한국 음식을 배우려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대만에서 한국 음식점 수도 최근 2년 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타이베이의 번화가에 가면 한 구역 건너 하나씩 볼 수 있다. 대만에서 먹는 한국 음식이 과연 한국에서 먹는 맛이 날까? 대부분의 대만 사람들의 의견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비교적 로컬화된 음식을 팔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타지에 온 유학생이나 워홀러들에게는 이것마저도 고마울 따름이다. 한국에 살다 대만으로 온 한 미국인(영어강사)은 "대만의 한국 음식은 주인이 한국 사람이어도 한국 맛보다는 대만 맛이 더 강한 편"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음식이 현지인을 상대로 현지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당연하다. 그래왔기에 오히려 한국 음식이 대만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대만 최대 설문조사 사이트 데일리뷰(dailyview) 는 약 3만 여명을 대상으로 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10개에 대해 투표 방식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 했다. 조사는 2014년 10월부터 2015년 4월까지 총 6개월에 걸쳐 이루어졌다. 10위부터 살펴 보기로 하자. 10위. 짜장면 9위. 삼계탕 8위. 게장 7위. 설렁탕 6위. 닭갈비 5위. 떡볶이 4위. 족발 3위. 한국식 전류 (해물전, 김치전 등) 2위. 치킨 1위. 한국식 BBQ  대만 사람과 함께 식사할 기회가 있다면 한번 참고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Page: www.facebook.com/nowformosa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