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인 7~15세 약 90% SNS사용한다"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7~15세 아동의 대부분이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9월 대만 중앙통신 등은 대만 아동복리연맹(兒童福利聯盟)이 지난 5월 1천5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응답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의 87%가 SNS계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평균 3.8개의 SNS계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SNS를 일주일에 16.7시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2시간 이상을 SNS에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9.3%의 응답자는 일주일 40시간 이상을 SNS에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자정까지 휴대용 전자기기를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60.8%에 달했다.

응답자의 63%는 자신의 계정을 온라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고, 39.9%는 자신의 계정이 오프라인이거나 휴대전화가 그들 곁에 없을 때 불안하다고 답했다.

이들 중 56.1%는 폭력물 콘텐츠를 본적이 있다고 답했고, 37.3%는 음란물을 온라인에서 본 적 있다고 답했다.

27.6%는 SNS에서 사이버 인신공격 등 부정적인 경험을 했다고 답했다.

단편 영상을 올린 경험에 대해서는 35.9%가 그런 적이 있다고 답했다. 그중 일주일에 한 번 올리고 있다와 거의 매일 올린다고 답한 이는 각각 35.3%, 9.3%로 나타났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한국, 일본, 호주 국적 단기입국 비지니스 방문자 입국 금지 고려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증가한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대만으로 향하는 단기 입국 비지니스 방문자의 금지를 고려 중인 것으로 8일 전해졌다.

언론들 왕다루와 밤을 보낸 그녀에 주목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영화 '나의 소녀시대'(我的少女時代)로 한국에서 유명세를 타며 한국을 방문해 "중국을 대표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가 독립 성향의 대만 팬들로부터 맹비난을 받았던 대만 배우 왕다루(王大陸·25)가 이번엔 여자 문자로 이슈가 됐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