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 정부가 추천한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수박에 암수 없다

대만 화롄(花蓮) 수박 [대만인 린후이중(林慧中) 제공 =대만은 지금]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수박에도 암수가 있다? 대만에서 일반적으로 수박에는 암수가 있고 암수박이 더 맛있다고 알려져 있다. 수박 아래에 작은 흑색의 수박배꼽의 크기와 표면 무늬로 암수를 구분한다고 알려져 있다.



14일 대만 TVBS 등에 따르면 왕스셴(王仕賢) 농업위원회 타이난구 농장장은 수박 열매에는 암수가 없다고 밝혔다.

수박 꽃에는 암수가 있지만 우리가 먹는 열매에는 없다는 것이다.

수박꽃은 한 식물에서 암수의 꽃이 모두 피는 자웅동주 이화 식물이다. 수박은 마디 한 개에 꽃 한 송이가 피며, 암꽃이 핀 곳에서 두세 마디 아래에 수꽃 한두 송이가 핀다.

왕 농장장은 수박을 고를 때 수박 외관부터 판단하라고 조언했다.

왕 농장장은 수박 표면에 윤기가 흐르는 것, 색깔이 밝은 청록을 띄는 것, 무늬가 선명한 것, 수박 줄기가 꼬부라진 것, 그리고 수박을 두드렸을 때 맑고 깨끗한 소리가 나는 것이 달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대만 정부는 올해 수박 품질과 수확량이 상당히 안정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한국, 일본, 호주 국적 단기입국 비지니스 방문자 입국 금지 고려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증가한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대만으로 향하는 단기 입국 비지니스 방문자의 금지를 고려 중인 것으로 8일 전해졌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