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 국민당, "민진당 정부 돈을 물 쓰듯 해"

우둔이 국민당 주석[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우둔이 국민당 주석은 지난 17일 입법원(국회)당간부 연설에서 민진당 정부를 맹비난했다.



18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우 주석은 민진당 정부가 "돈을 물 쓰듯이 한다"며 "국가(대만) 채무가 무려 5조 대만달러(약 190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우 주석은 또 민진당은 현재 구합일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위해 7천 억 대만달러를 썼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3천8~900명이 무급휴가 중이라며 근 3년이래 경기가 가장 좋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 취임 이래 5개국과 단교됐다며 국제정세, 양안관계, 경제성장 및 사회 안정 등 모든 방면에 걸쳐 (현 민진당 정부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주석은 그러면서 과거 국민당 집정 시기와 비교했다.

그는 국민당 집정기 때는 참혹한 살인 사건이나 폭력사건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근 인기 뉴스

대만, "한국, 일본, 호주 국적 단기입국 비지니스 방문자 입국 금지 고려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증가한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대만으로 향하는 단기 입국 비지니스 방문자의 금지를 고려 중인 것으로 8일 전해졌다.

파인애플이 자살? 타살?⋯일본인 올린 파인애플 판매 사진 화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문화가 일본 문화, 풍습이 매우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대만 파인애플 판매가격이 적힌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일본인들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4일 전했다.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