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019의 게시물 표시

보랏빛 꽃향기가 가득한 '단수이등나무꽃카페가든'(淡水紫藤咖啡園)

보랏빛 꽃향기가 가득한 '단수이 등나무꽃 카페 가든'(淡水紫藤咖啡園)[레베카 성 촬영] 이하 동일 [사진 기고 = 레베카 성, 글 = 전미숙(田美淑)] 예쁜 보랏빛 꽃향기를 볼 수 있는 '단수이등나무꽃카페가든'(淡水紫藤咖啡園)을 소개합니다. '단수이 등나무꽃 카페 가든'(淡水紫藤咖啡園)은 일 년을 가꿔 3월 하순에서 4월 초까지 2-3주 반짝 피는 등나무꽃 가든을 개방합니다. 올해는 4월 10일까지 개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드라인 지하철 홍슈린역(紅樹林站)에서 택시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꽃이 핀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습니다. 꽃이 10~20% 핀 경우 입장료 200대만달러에 커피와 케이크 포함, 30~40% 핀 경우에는 입장료 250대만달러에 케이크 포함,  40% 이상 핀 경우에는 300대만달러입니다.

중국, 대만 방문 최다 관광객 9년 연속 1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중국이 대만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외국인 관광객 [류정엽 촬영 = 대만은 지금]

기차에서 남성 흉기 들고 승객들에게 '묻지마' 공격해

대만 타이베이 쑹산기차역 파출소[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기차 내에서 여행객을 공격하던 대만 남성이 타이베이 쑹산(松山) 기차역에서 체포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27일 보도했다.

[대만 방문 한국 관광객] 2년 연속 100만 명 돌파, 소비금액 2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이 2017년 105만 명에 이어 2018년에도 101만 명을 넘어 2년 연속 100만 명을 돌파했다. 대만 관광국 통계에 따르면, 2018년 대만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중 한국은 101만 명으로, 중국, 홍콩&마카오, 일본 다음으로 많은 수치다. 중국은 269만 명, 홍콩과 마카오는 150만 명, 일본은 196만 명이다. 신남향 국가로 분류된 동남아국가 18개국을 합치면 259만 명으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숫자다. 2017년 관광객 소비액은 한국은 194.58달러로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일본이 214.05달러, 3위는 중국으로 184.38달러, 4위는 홍콩, 마카오가 183.92달러였다. 신남향정책의 동남아국가(18개국)은 152.25달러로 나타났다.

총통후보 설문조사, "국민당 한궈위 시장>민진당 차이잉원 총통, 라이칭더 원장"

한궈위 가오슝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내년 치러질 총통 선거를 앞두고 대만 2대 정당인 민진당과 국민당의 총통후보 지지율관련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대만위키/정치] 녹색당 (綠黨, 녹당)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녹색당(綠黨, 녹당, Green Party Taiwan)은 사회민주주의와 사회자유주의를 표방한다. 대만 독립 성향의 민주진보당(민진당)과는 별개다.

[대만인 기고] 대만 번역의 대가, 량스추(梁實秋)

[대만인 양영문(楊詠文) 기고] 30대 이상의 대만 사람이라면 량스추(梁實秋)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 량스추의 수필 ‘새를 사랑한다’(鳥)는 대만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려 있기 때문이다.

"조폭 두목 장례식에 경찰 400명 투입, 조문객 5천 명 이상"

만발의 준비를 마친 경찰 [대만 신베이시 경찰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4일 대만 연합보 등은 한 조직폭력단 두목의 장례식에 경찰 400명 이상이 투입됐다고 전했다.

대만 여야 대표정치인, 양안문제 놓고 '서유기' 논쟁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궈위(韓國瑜) 가오슝(高雄) 시장과 라이칭더(賴清德) 전 행정원장이 서로 '서유기'를 언급하며 비난에 나섰다고 대만 연합보 등 언론들이 보도했다. 라이칭더(賴清德)가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라이칭더 페이스북 캡처]

미국 군함 또 대만해협 통과…중국, "하나의 중국 원칙과 공동성명 지켜라"

커티스윌버호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5일 대만 국방부는 미군해군 함대가 대만해협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자전거 음주운전 벌금 2배 확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자전거 음주 운전에 관한 처벌이 강화된다. 입법원(국회)은 26일 도로교통관리처벌조례 수정초안을 통과시켰다.

"호텔방서 태어났다 버려진 아기는 살아있었다"

검은 봉지를 들고 나가는 싱가포르인 왕모 씨[신베이시 경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여행 온 싱가포르 국적의 커플이 호텔에서 낳은 아기를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려 충격을 준 사건이 있었다.

해외영업 성과 1천6백억원 올린 가오슝시장, 중국서 92공식 견지 거듭 강조

중톈뉴스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 가오슝(高雄) 한류로 통하는 한궈위(韓國瑜) 가오슝시장(중국국민당 소속)이 중국을 방문, 하나의 중국의 원칙인 '92공식'(九二共識)을 견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만인 기고]통역관 출신의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

장징궈 전 총통(좌)의 통역을 수행하는 마잉주 전 총통(중앙) [펑촨메이 캡처] [대만인 정이화(陳懿華) 기고] 내가 기억하는 마잉주는 장징궈(蔣經國), 리덩휘(李登輝) 전 총통이 외국에서 파견된 외교관을 만날 때 늘 이들 뒤에서 영어통역을 했다. 내가 아는 통역관은 마잉주(馬英九)밖에 없다.

[대만 날씨] 25일 밤부터 날씨 풀려 28일(목)까지 이어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날씨가 25일(월) 밤부터 풀릴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2019년 3월 25일 저녁 [대만 중앙기상국 캡처]

오우양나나(歐陽娜娜) 중국인 발언 논란

오우양나나[인스타그램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첼리스트이자 배우인 오우양나나(歐陽娜娜)가 자신은 중국인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폭스콘 궈타이밍 회장 과일장수로 둔갑?!

궈타이밍 훙하이 회장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아이폰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진 대만 훙하이(鴻海) 그룹 회장이 중국에 대만 과일 판매에 나섰다.

중국 아이치이(iQiyi) 대만에서 퇴출 위기? 대만, 위법 여부 조사중

대만 아이치이(愛奇藝)에서 절찬리에 방영되고 있는 한국 드라마 [사이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정부가 중국 비디오 OTT(Over The Top)서비스 아이치이(愛奇藝, iQiyi)에 대해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인 79%, 중국의 일국양제(一國兩制) 반대⋯87.7% "대만의 미래는 대만인이 결정해야"

[대만 영화 군중낙원(軍中樂園)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인 79%가 중국이 '하나의 중국'을 내세워 대만을 홍콩처럼 '일국양제'(一國兩制)를 실시하는 것에 반대하며, 응답자 87.7%가 대만의 미래 발전은 대만인이 결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대만 중앙은행, 이율 11분기 연속 동결⋯경제성장전망치 하향 조정

대만 중앙은행[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은행(한국은행 격)이 올해 2분기 첫 이감사회의을 열고 중앙은행 이율과 올해 경제성장전망치를 발표했다.

새 대만신분증 국기삭제 예고...국민당, "대만독립 의도 있다"

2020년 새 대만 신분증 샘플[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정부가 발표한 2020년 후반기 새 신분증(New eID)에 국기가 사라진다고 밝히자 논란이 됐다.

[류군의 說대만] 대만 버블티와 지파이는 고칼로리 '찰떡궁합'

대만 버블티와 지파이[류정엽 촬영 = 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환상적 궁합, 버블티와 지파이  대만에서 버블티(珍珠奶茶)와 대만식 치킨 지파이(雞排, 편평한 지킨)는 대표적인 서민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버블티와 지파이를 함께 먹을 경우 환상의 궁합이라고들 한다. 적지 않은 대만인들은 버블티와 지파이로 점심을 간단하게 때우기도 한다. 또한 남녀노소 구별 없이 간식 대용으로도 먹는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긴다면 여긴 '버지'(버블티와 지파이)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필자는 버지를 먹고 있는 대만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살이 찌지 않는 것이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버블티는 웰빙 다이어트 음료인가 우리나라에는 버블티가 잘못 소개된 듯하다. 웰빙에 다이어트 바람 덕분인지는 몰라도 버블티가 건강 다이어트 음료로 소개되기도 했다. 많은 대만인들에게 "한국에서 버블티는 다이어트 음료로 광고된다"고 말해 보니 모두들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필자는 수년 전 대만 유명 차 브랜드의 고위 간부에게 물어보니 "다이어트 음료가 되려면 우선 버블이 없어야 하고 설탕이나 우유가 들어가서는 절대 안된다"는 대답을 들었다. 순수한 차여야 한다는 것이다. 버블티에 들어가는 버블의 정체 버블은 중국어로 '전주'(珍珠, 진주)라고 부른다. 전주는 또한 '펀위안'(粉圓), '부바'(波霸)라고도 한다. 백색 전분가루, 고구마, 감자, 옥수수 전분가루 등으로 만들어진다. 즉,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녹말가루가 주성분이다. 그외 극소량의 식품첨가물이 들어간다. 확인된 식품첨가물은 캐러멜 색소, 카르복시 메틸 셀룰로오스 나트륨, 데 옥시 아세트산 나트륨, 소르빈산 칼륨, 벤조산 나트륨 등이다. 버블이 까매 보이는 이유는 캐러멜 색소가 첨가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버블티의 칼로리  대만에서는 ...

대만 총통 올해 첫 해외 순방길 올라⋯귀국시 미국 하와이 경유 예정

해외 순방길에 오른 차이잉원 대만 총통[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21일 오후 3시 3개국 순방길에 올랐다고 대만 언론들이 21일 보도했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 연임 준비 끝

차이잉원 대만 총통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 총통이 총통 연임을 위해 소속된 민진당에 들러 경선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궈타이밍(郭台銘) 폭스콘 회장, 대만 가오슝(高雄)에 일자리 3천개 창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궈타이밍(郭台銘) 폭스콘(鴻海,Foxconn) 회장이 가오슝(高雄)에 투자하고 3천 명의 인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17일 궈타이밍(郭台銘) 폭스콘 회장과 한궈위(韓國瑜) 가오슝 시장이 참가한 MOU 체결 기자회견 모습 [ 유튜브 캡처] 대만 징저우칸, 중앙통신사 등에 따르면, 17일 궈타이밍(郭台銘) 폭스콘(Foxconn,훙하이) 회장과 한궈위(韓國瑜) 가오슝 시장이 가오슝의 스마트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궈타이밍 회장은 가오슝을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폭스콘 세계AI소프트웨어개발센터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궈 회장은 현재 약 500명을 채용했지만 2년 이내에 총 3천 명의 인재를 채용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예상 월급도 공개했다. 월급에 대해서 학사 졸업생은 4만 5천 대만달러지만 인공지능을 알면 5천 대만달러 추가해 5만 대만달러, 석사의 경우 5만 2천 대만달러에 수당 8천 대만달러 포함해 약 6만 대만달러, 박사의 경우 6만 대만달러에 수당을 포함해 약 8만 대만달러부터가 될 것이라고 궈 회장은 밝혔다. 궈 회장은 가오슝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략적인 위치해 있으며 완벽한 교통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도시라고 평가했다. 한궈위 가오슝 시장은 궈 회장의 투자에 감사하며 소프트웨어는 높은 부가가치 산업으로 공기 오염 없이 가오슝의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만 세븐일레븐, "400곳, 24시간 영업 중단"

대만 세븐일레븐 [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세븐일레븐 운영사인 퉁이(統一, 유니프레지던트)는 19일 기자들과 간담회를 연 자리에서 400곳의 편의점에 대한 24시간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민진당 라이칭더 전 행정원장, 2020 총통선거 출마 선언…연임 노리는 총통과 격돌 예상

차이잉원 총통(중앙)과 라이칭더 전 행정원장(우)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민진당 라이칭더 전 행정원장이 내년에 치러질 총통 선거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당내 연임을 노리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과 격돌이 예상된다.

[안내] 3월 타이베이 '독서회' 개최 : 《82년생 김지영》

'대만은 지금'이 동오대학(東吳大學) 동아시아연구센터(東亞研究中心)과 함께 대만 타이베이에서 독서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책명: 《82년생 김지영》  (82年生的金智英) - 날짜: 3월 23일 토요일 오후 7~9시 - 장소: 후스(胡思) 헌책방 스린점 (타이베이 지하철 레드라인 스린역 1번 출구 옆) 胡思二手書店士林店 (주소: 士林區中正路235巷44號) - 참가비용: 없음. 단, 책방에서 파는 음료 1잔을 시키셔야 합니다 - 진행 언어: 100% 중국어 - 주최: 대만은 지금 x 東吳大學東亞研究中心 참가 가능한 인원은 5명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로 간단한 신청서와 책에 대한 간단한 감성을 작성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대만은 지금>에서 금요일까지 접수된 감성평을 확인 후 초청 메일을 보낼 예정입니다. 로드 중...

[대만날씨] 맑은 날씨 21일(목)까지 이어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맑은 날씨가 21일(목)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타이베이 101빌딩 [안세익촬영 = 대만은 지금]

미국사이트, 트와이스 쯔위를 중국인으로 표기

쯔위(子瑜),주걸륜(周杰倫), 린즈링(林志玲), 메이데이의 아신(阿信)등 대만 연예인들이 미국 영화 사이트 TC Candler에서 진행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가장 아름다운 얼굴 순위 투표에서 중국인으로 표기됐다.[인스타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미국 영화 사이트에 트와이스 쯔위를 포함한 다수의 대만 연예인들이 중국 국적으로 표시됐다.

미국, 대만에 F16V 66대 판매허가? 대만 공군, "억측"

대만 공군 F16 비행모습 [대만 공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의 한 언론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대만에 66대의 F-16V 판매안을 승인했다는 보도에 대만 공군사령부가 선을 그었다고 대만 언론들이 15일 보도했다.

대만 화롄서 중국인 탄 관광버스 사고로 10명 부상

사고 현장[화롄소방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4일 화롄(花蓮)에서 관광버스 사고로 그 안에 탑승한 중국인 관광객 1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타이베이 공항에 불청객 '드론' 2차례 난입…8개 항편 영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타이베이 쑹산(松山) 공항에 무인기가 난입해 8개 항편의 운항에 차질을 빚었다고 대만 빈과일보, 상보 등이 15일 보도했다.

중국서 '중국 통일' 외치는 대만출신 여성 논란

세계상에 하나의 중국만 있을 뿐이라는 대만출신 링유스 중국 정협위원[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적을 지닌 대만인이 중국 전국정협위원 신분으로 중국의 통일을 수차례 외쳐 논란이 됐다.

검찰, 18개월 딸 학대 사망케한 17세 엄마, 공범들에게 무기징역 구형

학대 당한 18개월 여아[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올해 1월 타이난(台南)에서 미성년자 엄마(17)가 18개월된 딸 아이가 우유를 엎지르자 분에 못 이겨 사촌 언니(20), 사촌 형부(26), 남자친구 리(李, 27)모씨 등과 함께 딸아이를 때려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인 기고]대만 대표음식 '우육면'(牛肉麵)

[대만인 양영문 제공] [대만인 양영문(楊詠文) 기고] 대만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우육면'(牛肉麵)의 역사는 70년이나 된다.

대만 타이베이 강옆 공원서 여대생 사체 발견돼

[CTS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 스린구(士林區) 바이링교(百齡橋) 아래 허빈공원 인근 도랑에서 여성 사체가 13일 발견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 패널업체 2500명 정리해고 예고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대표 패널업체로 알려진 화잉(華映, Chunghwa Picture Tubes)이 지난 11일 직원 및 근로자 2천500명을 정리해고 할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 유학생, 트위터에 "시진핑 독재 반대" 공개 방송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에서 공부하는 중국인 유학생이 트위터에 시진핑을 반대한다고 트위터 라이브에서 공개적으로 밝혔다. 트위터[픽사베이 캡처]

대만도 보잉737 MAX8 여객기 봉쇄령

보잉737 맥스 8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잇단 추락사고의 항공기로 거론되어 온 보잉 737-맥스(MAX) 8 여객기에 대해 대만 정부도 이착륙 불허령을 내렸다.

중국인 유학생 간첩안, 대만 대법원 1년 2개월형 원심 확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석사생으로 유학을 와 간첩활동 혐의를 받은 중국인 저우훙쉬(周泓旭, 32)씨에 대한 최고법원(대법원)의 판결이 나왔다고 대만 언론들이 14일 보도했다.

대만 매체, 중국군기 찬양? 여당 입법위원 버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한 친중 언론이 페이스북에 올린 기사에 남긴 코멘트가 논란이 됐다.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 3월 말 남태평양 수교국 방문 예정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3월 말 남태평양을 방문한다. 차이잉원 총통[대만은 지금 자료사진]

쉐산(雪山, 설산) , 위산(玉山,옥산)에 눈 내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월 10일 북동풍의 영향으로 쉐산(雪山, 설산)에서 50cm 이상의 눈이 쌓였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TVBS 유튜브 캡처] 쉐산은 해발 3천886미터로 대만에서 해발 3천 952미터의 위산(玉山, 옥산) 다음으로 높다. 12일 새벽 2시 30분에는 중국에서 온 찬 공기 영향으로 위산(玉山, 옥산)에 눈이 내렸다. 오전 7시경에는 3.5cm 정도였다. 오전에도 계속 내렸다. 이번 눈은 3월 7일 눈이 내린 후 두 번째로 위산에 내린 눈이다. 12일 허환산(合歡山)에도 눈발이 날렸다고 대만 언론은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