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제 인공위성 '포모사 5호'로 촬영한 '대만'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에서 첫 독자기술로 개발한 '포모사 5호'(Formosat-5) 위성으로 촬영한 대만의 모습이 공개됐다고 26일 대만 자유시보가 전했다.

외국인 간병인, 100만 대만달러 당첨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에서 한 외국인 간병인이 자신이 돌보는 할아버지가 준 돈으로 복권을 샀다가 100만 대만달러(3천8백만 원)에 당첨됐다. 27일 대만 언론에 따르면 이 할아버지는 자신을 돌봐주는 외국인 간병인에게 복권을 사주고 당첨된 돈 100만 대만달러도 모두 넘겨줬다고 27일 대만 언론이 보도했다.

대만서 F16에 탑승한 민간인 여성 사진 논란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4일 저녁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F-16 전투기에 탑승한 한 여성의 사진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뉴질랜드항공, 13년만에 대만 직항노선 신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과 뉴질랜드 간 직항노선이 올해 11월 신설될 것으로 보인다.

TSMC, 신 연구개발센터 신주(新竹)에 설립한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26일 대만 대표 반도체 업체인 TSMC가 대만 신주(新竹)에 새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그래픽 류정엽 = 대만은 지금]

대만 얼짱, 알고보니 태극권 국가대표 선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태극권 국가대표 선수가 예쁜 얼굴로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았다.  우녠룽(吳念蓉)[우녠룽(吳念蓉) 페이스북 캡처] 한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으로 주목받은 그는 우녠룽(吳念蓉)이다.  우녠룽(吳念蓉)[우녠룽(吳念蓉) 페이스북 캡처] 국립체육대학교 4학년인 그는 무술 태극권 선수이다.  이미 국내에서 많은 메달은 갖고 있는 그는 2014년 첫 세계 태극권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우녠룽(吳念蓉)[우녠룽(吳念蓉) 페이스북 캡처]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사랑에 빠졌다.", "같이 태극권 연습하고 싶다.", "추천, 실물 정말 예쁘다.", "연예인보다 예쁘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대만서 화장지값 30% 인상 예정에 화장지 대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대만에서 화장지 사재기 열풍이 불면서 화장지 대란이 일고 있다. 자료 사진[ETTODAY 캡처]

타이베이서 대만인 2명 일산화탄소로 질식사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에서 한쌍의 대만인 커플이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사망했다고 대만 연합보가 26일 전했다.

대만 버스기사, 거동불편한 승객 데리고 화장실까지

거동 불편한 승객을 도와주는 대만 버스기사[민스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버스기사가 몸이 불편한 승객을 데리고 화장실에 가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22일부터 타이베이 양명산서 꽃축제 시작돼

[타이베이시 공원관리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양명산 꽃축제가 지난 22일 시작됐다고 타이베이시 공원처가 밝혔다.

대만 부패인식지수, 세계에서 29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1일 세계 반부패운동단체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가 '2017년 부패인식지수'를 발표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2016년 제조업 부가가치율 30% 돌파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2016년 제조업 부가가치율이 30%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WBSC 세계 야구 랭킹 6위로 추락…한국 3위 유지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23일(한국시각) WBSC 야구 세계랭킹을 발표한 가운데 대만은 대만은 2,520점을 얻으며 2계단 내려간 6위에 그쳤다. 반면, 한국은 3위를 유지했다.

<대만은지금> 2018년 첫 토크콘서트 개최

<대만은 지금>은 오는 3월 3일 저녁 7시에 2018년 첫 토크콘서트 <Talk Taiwan, Talk Korea>를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한국이 싫어서 대만이 싫어서“라는 주제로 한국과 대만 사회에 대해 <대만은 지금>의 류정엽과 전미숙이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올해도 장소는 신베이시 반차오에 위치한 '설화' 카페입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모두 중국어로 진행됩니다.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 신청하기(누르면 이동) https://goo.gl/cmBTV2

홍콩 뷰티스토어 'SASA', 대만 시장에서 철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홍콩의 유명 뷰티스토어 체인 사사(SASA)가 대만에서 철수한다.

대만 가오슝(高雄) 국제 마라톤 대회 등록자 2만명 넘어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2018년 가오슝(高雄) 국제마라톤 대회가 오는 25일 열리는 가운데 등록자가 2만 명을 넘어섰다.

대만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 입은 국민당(KMT) 후드티 없어서 못팔아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이 입은 국민당(KMT) 후드티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대만 연합보 등 대만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다.

외국인 부부 대만왔다 7천4백만원 복권 당첨돼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외국인 부부가 춘제(설) 연휴에 대만을 방문해 복권으로 대박이 났다.

지진어가 출몰하면 지진이 난다? 대만 북동부 5.3 지진 발생전 잡힌 지진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9일 밤 이란(宜蘭)에서 5.3규모의 지진이 발생하기 직전에 지진어가 한 어부에 의해 잡혔다고 20일 TVBS 등 대만 언론이 보도했다.

대만인, 예상치 못한 홍바오에 기쁜 나머지…'아뿔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1일 한 대만인이 춘제(설) 연휴를 마친 뒤 출근날 회사로부터 받은 홍바오(紅包·빨간 봉투) 사진을 인터넷에 올려 화제가 됐다고 대만 인터넷 매체 나우뉴스 등이 보도했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 신년 맞아 사흘간 전국 18개 절에서 축복 기원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춘제(설날)를 맞이해 연휴 기간 중 3일에 걸쳐 대만 17개 현과 도시의 18개 절을 돌며 축복을 기원했다고 18일 대만 중앙통신 등 현지 유력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옌청쉬(言承旭) "멋진 아빠 되고파" vs 대답 없는 린즈링(林志玲)

옌청쉬(언승욱)과 팬들[대만은 지금 자료사진]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지난해 11월 옌청쉬(言承旭·언승욱)와 린즈링(林志玲·임지령)의 세기의 결합설이 큰 화두가 되면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지만 이 둘은 이에 대해 대답을 하지 않았다.

대만 중앙기상국, "이란 사흘내 규모4이상 지진 가능성 있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기상국이 사흘내 이란 지역의 지진 가능성을 예보했다고 대만 연합보가 20일 전했다.

[공지] 대만내 '한국 식당' 등록 안내

<대만은 지금>은 2018년을 맞이하여 대만 전역에서 한국음식 알리미로 영업 중인 한국식당 리스트를 만들고자 합니다. 邁入2018年,韓文新聞媒體「現在臺灣」為了推廣韓國料理,將調查全台的韓國餐廳位置,製作一份列有全臺韓國料理餐廳清單。

[인물특집] 한국야구에 대만인으로 처음 진출한 쉬성밍(徐生明)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가오슝(高雄) 출신의 고 쉬성밍(徐生明·서생명·1958~2013) 감독은 한국 프로 야구 첫 진출자 왕웨이중(王維中)보다 먼저 한국 야구 역사에도 큰 공헌을 한 선수다.

차이이린(蔡依林), 급성위장염으로 입원해…밀라노 일정 취소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인기 가수 차이이린(蔡依林)이 위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고 19일 대만 중앙통신 등이 보도했다.

2018 우링(武陵)농장 벚꽃축제 인기몰이…"안전이상무"

우링농장 벚꽃 [쉐바국가공원관리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날씨가 비교적 따뜻해지면서 대만의 대표 벛꽃축제 중 하나인 우링농장벚꽃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대만 당국은 이를 오가는 관광버스에 대해 전면 검사를 실시했다.

[포토뉴스] 타이난(臺南)의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

[글, 사진=김효산] 타이난(臺南) 시내에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라는 곳이 있다. 낡고 오래된 집들을 리모델링해서 기념품점, 식당, 작가들의 아틀리에 등이 입주해 있는 아주 핫한 곳이다. 타이완을 여행하다 보면 이렇게 오래된 지역을 재개발하지 않고 문화지구로 지정해 보존하는 곳들이 아주 많은데 도시재생사업이 개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걸 아주 잘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아 보인다.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re & Creative Park)[김효산 촬영] 타이난(臺南) 시내에 있는 란사이투문창원구(藍晒圖文創園區·Blueprint Cultu...

[대만은 지금] 자살 예방 캠페인

※[대만은 지금] 자살예방 캠페인 고개를 숙이고 삶을 내려놓지 말고, 고개를 들고 희망을 올려다 보세요. 당신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대만> - 안심핫라인: 0800-788-995 (0800-請幫幫-救救我) - 장라오스 핫라인: 1980 - 생명선 핫라인: 1995 <한국> - 한국자살예방협회 : 1577-0199 (24시간)

대만 타이중시 모텔서 애인 살해하고 자살 시도해

자료사진[둥썬 뉴스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부 타이중(台中)시 시둔(西屯)구 허난로(河南路)에 위치한 한 모텔에서 40대 여성이 살해되고, 가해자 50대 남성이 자살을 시도했다.

[포토뉴스]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018년 타이베이 국제도서전(2018台北國際書展, Taipei International Book Exhibition 2018, TiBE)이 2월 6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됐다. 대만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 지미 랴오(Jimmy Liao)의 20주년 기념 사인회, 한국에서 온 정유정, 장강명 작가와의 대담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다.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지미 랴오(Jimmy Liao) 20주년 기념 전시장 앞 [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정유정 작가와 장강명 작가의 대담회 [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한국 부스 앞 [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많은 사람으로 붐빈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다양한 작가와의 만남을 가질 수 있었던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2018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에서 선 보인 데즈카 오사무 (てづかおさむ) 90주년 기념 특별전[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관련 기사 보기(누르면 이동) 2018 TiBE 타이베이국제도서전 2월 6일부터 개최

"대만서 지진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은 타오위안"

타오위안 기차역[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현지시간 7일 오후 11시 50분 규모 6.0의 지진이 대만을 강타한 이후 현재까지 여진이 300차례 이상 발생한 가운데 대만내 지진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은 '타오위안'(桃園)이라는 설이 제기됐다.

[포토뉴스] 대만 동부 화롄 지진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6일 밤 11시 50분 대만 동부 화롄(花蓮)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해 17명이 사망하고 285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는 피해가 발생했다.

대만 설 연휴 기간 6대 도시 쓰레기 수거 일정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018년 2월 15일부터 20일까지 대만 춘제(설) 연휴다. 설 연휴 기간 타이베이, 신베이, 타오위안,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총 6개 도시의 쓰레기 수거 일정은 아래와 같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도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TSMC, 직원에게 사상 최대 보너스 지급할 듯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대표 반도체 업체인  TSMC가 지난해 매출액과 이익이 최다치를 기록하면서 직원들에게 최다 보너스를 지급한다.

왕웨이중(王維中), NC다이노스와 화롄지진 응원 메세지 보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국 프로 야구에 최초로 진출한 왕웨이중(王維中)이 한국 NC 다이노스 팀 멤버와 함께 화롄(花蓮) 지진피해에 힘내라는 영상을 올렸다고 대만 언론들이 11일 보도했다.

대만 화롄 지진피해 성금 기부,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가능

[대만은 지금 = 오채천(吳采蒨)] 지난 6일 밤 대만 화렌(花蓮)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6.0의 지진으로 이 지역 건물이 무너지거나 기울면서 14명이 사망하고 280여 명이 부상을 입는 등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대만 편의점에서도 지진피해돕기 성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대만 이상한파로 핫팩 품귀현상

[글 = 안세익(安世益)] 계속되는 이상 한파로 인해 대만에서는 핫팩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난방 설비를 갖춘 곳이 거의 없는 대만에서 겨울을 나는 데 핫팩은 필수적인 요소로 꼽는다. 그중 대만 사람들이 애용하는 핫팩은 샤오바이투(小白兔)이다. 자료 사진[인터넷 캡처] 필자가 2월 8일 저녁 10시경 보통 핫팩을 구입할 수 있는 약국 한 곳, 대만의 유명 드러그스토어 두 곳과 잡화점 한 곳에서 구매를 시도한 결과 샤오바이투(小白兔)는 물론이고 다른 브랜드 핫팩 역시 이미 재고가 없는 상황이었다. 한 잡화점 관계자는 “계속되는 한파 때문에 핫팩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내일 입고될 예정이지만 서두르지 않으면 살 수 없을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한편, 대만 중앙기상국은 내일 타이베이 기온은 최저 13도, 최고 19도로 잠시 따뜻해지겠으나 주말에 다시 기온이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파 닥친 3일, 하루 동안 등유 무려 10만 리터 팔려

자료사진 [대만 석유공사]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이상 한파가 불어닥치면서 기온이 뚝 떨어진 가운데 등유 판매량도 부쩍 늘은 것으로 전해졌다.

2018 TiBE 타이베이국제도서전 2월 6일부터 개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018년 타이베이 국제도서전(2018台北國際書展, Taipei International Book Exhibition 2018, TiBE)이 2월 6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7일까지 추위 계속 이어질 듯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중앙기상국이 대만 전국 저온특보를 내린 가운데, 7일(수요일)까지 춥다가 8일(목요일)부터 날씨가 살짝 풀릴 것으로 예보했다.

위산(玉山)부터 신베이 우라이(烏來)까지 대만 곳곳에 눈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지난 29일부터 시작된 추위는 주말인 3일부터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많은 산에 눈이 내렸다.

대만 필수 아이템? '돈 꿈꾸고 부자'되라는 돈베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거주 중인 안세익 씨는 '대만은 지금'에 '돈베개'가 대만에서 사야할 필수 아이템이 될 거 같다며 연락을 해왔다. 이 '돈베개'는 대만 화폐 1천 대만달러(NTD)를 프린트했다. 안세익 씨는 "처음에는 비싸지 않은 가격 때문에 품질에 큰 기대가 없었는데 사용해보니 쿠션이 부드럽고 촉감도 정말 좋다"고 사용 후기를 전했다. 안 씨는 이어 "이 쿠션이야말로 대만을 대표하는 기념품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안 씨는 이 베개를 대만 친구로부터 '돈 꿈 꾸고 부자되라는 의미'에서 선물을 받았다. 이 베개는 타이베이 시먼딩 인근 중화로(中華路)에 있는 한 문구점에서 파는 것으로 확인됐다. 돈베개[독자 안세익 제공]

대만 동부서 하루 새 지진 50회…최대 규모 5.8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4일 밤부터 5일 오전까지 대만 동부 화롄(花連)에서 50회가 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의 자료를 인용해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영화 '대장 김창수' 무료 특별상영회 24~25일 개최…사전예약 필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는 한국-대만 우호증진 행사의 일환으로 '김구' 선생을 주제로한 영화인 '대장 김창수' 영화 상영회를 오는 24~25일 타이베이시와 타이중시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만인, 이불 뒤집어쓰고 치킨 사러나와 "얼마나 추웠으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일 밤 11시께 대만 중부 타이중(台中)에 사는 한 남성이 이불을 덮어쓰고 지파이를 사러 나온 영상이 화제가 됐다. 이불을 뒤집어쓰고 있는 남성 [유튜브 캡처]

대만 해외취업자 72만8천명..."중국취업은 감소추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1일 대만 통계청인 주계총처(主計總處)는 2016년 해외취업한 대만인은 약 72만 8천명이고 그중 중국에 취업한 대만인은 56%를 차지하지만 감소세라고 밝혔다. 자료 사진 [pixabay]

대만 경찰, 새로운 제복 공개 (영상포함)

새로 바뀐 경찰복[페이스북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1987년부터 현재까지 입어온 경찰 제복이 교체됐다.

대만 중앙은행 총재 20년만에 교체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은행장이 20년만에 새로 교체된다. 2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쉬궈융(徐國勇) 행정원 대변인이 기자회견에서 펑화이난(彭淮南) 중앙은행 총재가 2월 말에 퇴임을 한다고 밝혔다.

중국 상하이서 불난 승합차, 보행자에 돌진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언론들은 2일 오전 9시 25분경 중국 상하이(上海) 인민공원 부근 스타벅스 앞에서 가스통을 실은 승합차 한 대가 인도를 향해 돌진했다고 전했다. 승합차는 당시 불이 나고 있었다. 인근 건물의 한 목격자는 승합차에 불이 탄 채로 통제력을 상실한 것 같았다며 사고 상황을 전했다. 차량은 인도를 올라와 이내 보행자들을 향해 돌진했다. 이 사고로 최소 18명이 다쳤고, 그중 3명은 중상을 입었다. 상하이 경찰 측은 운전자 천(陳, 40)모 씨가 흡연을 하며 운전을 했다고 전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고 현장 [웨이보 캡처] 사고 현장[웨이보 캡처]

홍콩 도심에서 대형폭탄 잇따라 발견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홍콩에서 대형 폭탄이 잇따라 발견됐다.

대만 2017년 경제성장률 2.84%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2.84%를 기록했다.

가오슝 도시락집에서 가스폭발 16명 부상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월 저녁 6시 50분께 가오슝(高雄)시 샤오강(小港)구에 있는 한 도시락집에서 가스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1일 보도했다.

대만 까르푸, 최초 대만인 대표 탄생

대만 까르푸 [홈페이지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까르푸 신임 대표에 대만인이 최초로 임명됐다.

6년간 자식 3명 죽인 엽기부부…아버지 14년형 선고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6년 간 자식 3명을 죽인 무정한 아버지가 14년형을 선고받았다고 대만 언론들이 1일 보도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10월 알려지면서 대만인들을 경악시켰다.

30일, 한파로 53명 사망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불어닥친 한파로 추위가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30일 추위로 사망한 사람이 53명에 이른다고 대만 빈과일보다 31일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