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2020의 게시물 표시

신주 국제연날리기 축제서 연에 목 묶인 3세 여아 하늘로 30초간 공중부양

연에 목이 묶여 바람에 날아간 3세 여자아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주(新竹) 국제연날리기 축제에서 30일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대만 일부 지방정부, 중앙정부의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수입기준 완화에 불만 가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수업에 대한 안전 기준 완화를 발표한 가운데 대만내 일부 지방 정부는 불만이 많다.

9호 태풍 메이삭, 대만 동부 해상 지나 한국 향해 북상중

태풍 메이삭의 예상 이동경로 [대만 중앙기상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대만은 31일부터 더위가 약간 누그러질 것으로 보인다. 30일 대만 중앙기상국은 9호 태풍 태풍 메이삭(Maysak)이 대만 북동부 해상을 통과하면서 이날 33~35도에 이르는 낮 최고기온이 다소 낮아질 것으로 봤다. 중앙기상국은 31일(월요일)에는 태풍의 영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했다. 북동풍의 영향으로 대만 북부에 산발적인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산간 일부 지역에는 뇌우 등이 예보됐다. 30일 오전 8시 태풍 메이삭은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으로 약 980km에 위치하고 있다. 대남 최남단 기준으로 남동쪽 1030km 거리다. 시속 27km 속도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대만 기상국은 태풍 메이삭이 오키나와에 근접, 한국을 향하고 있다고 예보했다. 이어 이는 올해 가장 강력한 폭풍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더룽(吳德榮) 국립중앙대 교수 겸 기상전문가는 태풍이 대만 동쪽을 지나 대만섬에 상륙하지는 않을 것이나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대만 북부에 간헐적인 소나기를 가져 올 것이라고 밝혔다. 수요일에는 대만 중남부에 소나기와 뇌우가 예상됐다. 이때는 대만의 북부와 동부지역 기온은 36도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우 교수는 밝혔다. 그는 또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대만 전역에 소나기나 뇌우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대만, 내년부터 미국산 돼지고기, 소고기 수입 규제 완화

미국산 쇠고기, 돼지고기 수입 확대를 발표하는 차이잉원 대만 총통[총통부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수입에 대한 규제가 내년부터 완화된다. 이에 대한 우려와 반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대만인 기고] 대만 국제 열기구 축제, 코로나19 속에서도 유일하게 열려

편집자 주: 이 글은 대만인이 기고하였습니다. 這文章是臺灣人投稿的。 (投稿:nowformosa8282@gmail.com) [글:  진미광] 열기구는 터키가 굉장이 유명하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해서 전세계 해외여행이 금지된 상황이므로 한국 사람들은 터키는 커녕 가까운 대만이나 일본조차 갈 수 없다.

대만, F-16수리센터 설립⋯총통, "국방산업의 진흥은 국방의 초석"

[대만 총통부]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F-16수리센터가 28일 발족했다.

대만 인터넷스타 '관장', 20대 남성이 쏜 총에 맞아

총상 후 천즈한의 모습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인터넷 스타이자 논객으로 알려진 천즈한(陳之漢, 41)이 28일 새벽 총에 맞았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찜통 같은 대만 여름, 2020년 사상 최고로 더웠다"⋯가을도 더울 듯

2020년 6~8월은 사상 최고로 더운 여름으로 기록됐다. [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기상국은 28일 기자회견을 연 자리에서 올해 여름 상황 및 가을 날씨에 대해  전했다.

코로나19 급증한 한국, 대만 중저위험국가 목록에서 삭제돼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2주간 급격히 늘어난 가운데 대만은 한국을 중저감염위험국가 목록에서 뺐다고 26일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대만, 인터넷쇼핑몰 타오바오(淘寶) 타이완은 '중국 자본'으로 규정해 벌금 41만NTD 부과

타오바오 타이완 웹사이트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경제부가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淘寶) 타이완에 41만 대만달러의 벌금을 부과하는 한편 6개월 내 철수 또는 시정 명령을 내렸다고 대만 언론들이 24일 보도했다.

"중국, 대만 반도체 인재 100명 빼갔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중국 반도체 업체들이 대만 TSMC의 반도체 인재들을 대거 빼갔다는 보도가 나왔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 일본 만화잡지 표지 장식

[인터넷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일본 청년 만화잡지 '빅 코믹'(Big Comic, ビッグコミック) 표지에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등장했다. 

대만, 중국 유학생 5천명에 입국 허가

교육부[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대유행이 데 가운데 대만이 중국 학생들의 입국을 허가했다.

진먼포격전(823포전) 62주년 차이잉원 총통 진먼행⋯"중국군 정찰기, 3시간동안 감시"

진먼 부대를 시찰한 차이잉원 대만 총통(중앙) [대만 국방부]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8월 23일 진먼포격전 62주년을 맞이하여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진먼을 방문했다.

단수이 위런마터우(漁人碼頭) 바다서 여성 변사체 떠올라

현장 [신베이시]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인들에게 매우 잘 알려진 관광명소 대만 북부 단수이( 위런마터우 상점가 인근 바다에서 변사체 한 구가 떠올랐다고 대만 중국시보, 자유시보 등이 보도했다.

중국, 미국 대만 겨냥? 잇단 군사훈련 실시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경색된 대미 관계를 유지하고 중국은 최근 잇단 군사 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계 미국 NBA스타 '제레미 린', 대만 여권 취득

[나우뉴스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계 미국인 NBA 스타 제레미 린(중문 이름: 린슈하오,林書豪)이 대만 중화민국 여권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총통, 해기회 회장에 국민당 왕진핑 임명할 듯" 양안관계 돌파구 모색?

왕진핑 전 입법원장(국회의장)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민진당 주석인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공석인 회기회 회장에 국민당 소속 왕진핑(王金平) 전 입법원장(국회의장)을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 총통, "3차 코로나19 부흥책, 2100억NTD 특별예산 + 6조 대만달러 투자"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2100억 대만달러 규모 특별예산을 풀고 6조 대만달러의 투자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하는 코로나19 3차 구제방안을 발표했다.

대만이 코로나19 확진자 수출했다? 대만서 해외 간 8명 확진돼

코로나19 임상검역소 [대만 국립성공대/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에서 해외로 출국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속출했다.

대만, "고위험국가 12개국서 입국한 사람에 코로나 PCR 테스트 도입 계획 없어"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좡런샹 대변인[유튜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국가 12개국에서 대만으로 오는 사람들에 대해 코로나19 테스트 도입 계획이 없다고 20일 밝혔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 미국과 양자무역협정(BTA) 희망 피력

재대만 미국상공회의소(AmCham Taipei) 회장과 총통부에서 접견 중인 차이잉원 총통(우)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18일 재대만 미국상공회의소(AmCham Taipei) 측과 접견한 자리에서 양측은 대만과 미국간 양자무역협정(BTA)을 체결을 가속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늘어나는 입국자에 방역호텔 부족한 대만, 일반호텔에도 격리 손님 수용 허용 예정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좡런샹 대변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대만으로 입국자가 늘어나면서 자가격리 용도로 지정한 방역호텔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식약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조건부 승인

궈광 바이오텍 [홈페이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대만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업체에게 임상시험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대만, 소말릴란드에 대표처 설립했다

[트위터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주 소말릴란드 대표처가 현지시간 17일 오전 정식으로 수도 하르게이사에 문을 열었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미 장관 대만 방문에 뿔난 중국 돌연 실탄군사훈련 감행⋯미국, "대만이 주문한 F16V 66대 록히드 마틴에 주문했다" 맞불

F-16전투기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알렉스 아자르 대만 방문에 뿔난 중국이 돌연 실탄군사훈련을 감행하자 미국 정부는 대만이 주문한 F-16 신형 전투기를 록히트 마틴에 주문했다고 맞불을 놨다.

2021년 공식국방예산 4.4% 증액 행정원 통과

자료사진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13일 행정원 원회의에서 2021년 중앙정부 예산안이 통과된 가운데 공식 국방예산이 3천668억 대만달러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베이MRT 6개역에 마스크자판기 설치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 지하철역 6곳에 마스크 자판기가 지난 15일 설치, 운영 중이라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서 코로나19 누적확진자 482명.⋯대만서 말레이 돌아간 남성 확진돼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좡런샹 대변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5일 대만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추가되면서 총 48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가오슝시장 보궐선거, 민진당 천치마이 압승

가오슝시장에 당선된 천치마이 전 행정원 부원장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 가오슝시장 보궐선거에서 여당인 민진당 천치마이(陳其邁) 전 행정원 부위원장(부총리)이 당선됐다.

대만 국회 보좌관 출신 3명 간첩 활동 혐의로 기소돼

[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전 입법위원(국회의원) 보좌관 3명이 중국 정보기관 당국자와 연락을 취하며 대만에서 조직 구성원 모집 및 정보 수집 등 간첩활동을 벌인 혐의로 기소됐다.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 "중국, 양안전쟁 터지면 속전속결할 것"

마잉주 전 대만 총통[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이 대만과 중국이 충돌했을 경우 미국이 대만을 지원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 성인 기준 20세에서 18세로 개정 추진중

대만 행정원[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성인 기준이 20세에서 18세로 바뀔 예정이다.

미국, "대만, 공공위생 리더의 지위 확인"

[AIT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을 방문 중인 미국 알렉스 아자르 보건복지부 장관은 대만에 대해 공공위생 리더의 지위를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인 남성, 자유민주 위해 7시간 동안 수영해 대만 진먼행

[해순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인 남성 리(李)모 씨(45)가 지난 9일 대만 부속섬 진먼(金門)에서 밀입국하려다 체포됐다. 

모리 요시로 전 일본총리, 리덩후이 전 총통 빈소 방문해 과거 회상

고 리덩후이 전 총통을 조문 중인 모리 요시로 일본 전 총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83세의 모리 요시로 전 일본 총리 등 일본 정치인 조문단이 지난 9일 특별기를 이용해 대만 타이베이에 와 리덩후이(李登輝) 전 총통의 빈소를 방문했다.

미국 장관의 대만 방문 때문? 중국 군용기 2대 대만해협 중간선 넘어 (종합)

자료사진 (기사 무관) [대만 국방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군용기 2대가 대만해협 중간선을 넘었다.

대만-미국 의료위생협력MOU체결⋯미국 장관의 '중국 때리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9일 대만을 방문해 10일 오후 3시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에 들러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장관)을 만나 의료 및 위생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를 체결한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좌)과 천스중 대만 위생복리부장(우)

대만 총통,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과 만나다

알렉스 아자르 미 보건복지부 장관(좌)과 차이잉원 대만 총통(우) [대만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대만을 방문해 차이잉원(蔡英文) 총통과 만났다고 대만 언론들이 10일 보도했다.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밝힌 대만 방문 목적

Thank you, President Tsai, for welcoming me to Taiwan today. It is a true honor to be here to convey a message of strong support and friendship from the United States to #Taiwan . https://t.co/tsZTN9gp9T — Secretary Alex Azar (@SecAzar) August 10, 2020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대만을 방문하며 1979년 대만과 단교된 이래 미국의 최고위급 인사가 대만을 방문한 것으로 기록됐다.

미국, 일본 정치인의 대만 방문에 위생복리부장 "내가 책임진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장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내가 책임진다." 천스중(陳時中) 대만 위생복리부장(장관)이 이런 말을 했다.

미국, 대만에 무인정찰기 4대 판매⋯중국, 강력히 반대

[대만 뉴토크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체근 미국이 대만에 무인정찰기 4대 등을 판매할 계획이 있다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거수하고 있는 중국이 반대하고 나섰다.

중화항공, '화물' 덕분에 올해 2분기 24.59억NTD 흑자

중화항공 항공기 [사이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세계 항공업계가 불황 속에 빠지며 적지 않은 항공사들이 구제 금융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대만 중화항공이 올해 2분기 화물 덕분에 '깜짝' 이익을 냈다.

일본 정치인들 리덩후이 총통 조문단 꾸려 9일 대만 방문

[대만 중앙통신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7월 30일 리덩후이(李登輝) 대만 전 총통이 9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일본에서 7명의 의원들이 조문단을 꾸려 9일 대만을 방문한다고 대만 언론들이 7일 전했다.

미국 장관의 대만 방문에 중국 불만 vs 대만 분노

알렉스 아자르 미 보건복지부 장관[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알렉스 아자르 보건복지부 장관이 오는 9일 대만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지자 중국이 강한 불만을 표한 데에 대만은 분노를 표출했다.

일본서 대만 돌아간 30대 일본남성 코로나19 확진판정

[대만 연합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일본으로 돌아간 30대 일본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대만서 홍콩 간 코로나19 확진자 알고보니 대만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5일 대만에서 홍콩으로 돌아간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6일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 여성이 홍콩 사람이 아닌 대만 사람이라고 밝혔다.

대만 단수이강에서 사람 머리 떠올라

현장 [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新北市) 바리구(八里區)에서 사람 머리가 발견되었다.

20대 경찰, 오토바이에 치여 순직

마지막으로 포착된 양팅하오 경찰관의 모습 [경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 신베이시(新北市) 에서 20대 경찰관이 순직해 많은 대만인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대만 공공장소서 마스크 미착용시 벌금 최대 60만원

마스크 [타이중시정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정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사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대만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 최고 1만5천 대만달러(약 6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대만 2019년 기대수명 80.9세⋯사상 최고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기대수명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신베이시 9월부터 자율주행 버스 운행

[중화전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베이시에서 자율주행 무인버스가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3일 전했다. 9월부터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